콘텐츠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교육위원회


위원회 소식

상임위원회 뉴스

  1. 위원회 소식
  2. 상임위원회 뉴스

제224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의정뉴스

  • 작성자
    홍보담당(홍보담당)
    작성일
    2015년 6월 15일(월) 17:27:07
  • 조회수
    429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제224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활동이 4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됐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인원은 최용덕,박종우,이강호,구재용,박승희,이영환,제갈원영 총7명의 의원과 공무원30명과 함께 질의 후 답변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주된 회의 내용은 2015 주요예산사업 추진 현황보고가 이뤄졌으며, 평생학습관의 프로그램 이용실적을 묻는 것으로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그에 따른 답변으로는 교통편은 좋으나 연수구 쪽에 위치해, 구민들의 이용자가 많은 실정으로 언론 및 홍보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관심이 많은 학부모뿐만 아니라 가정통신문을 통해 학부모 관련행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당부했습니다.

그밖에 문화예술교육의 단체문화체험활동이 자유학기제와 관련한 것인지에 대한 답변으로 자유학기제와 관련도 있으며, 중학교 2학년이 생활지도에도 어려움이 있고 진학부담이 적기에 2학년을 대상으로 했지만 앞으로 초,중,고 타학년도 문화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중앙도서관의 특색사업은 다문화가정을 돕는 일을 하고 있으며, 다문화자료실을 운영하고 유관기관, 한누리 학교 등과 다방면으로 협력하여 다문화 가정을 돕는 일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물품 구매 및 공사 관련 지역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안’,
‘인천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 설치·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인천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인천광역시교육청 특수지근무수당 지급대상 기관 및 그 등급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은 원안 가결되었습니다.
‘인천광역시교육자치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원안 부결되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