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광역시의회Incheon Metropolitan Council

메뉴메뉴

상단 검색 열림

시민의 소리

  1. 인천시의회 홈
  2. 소통과 참여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 소리

SNS공유

인쇄

  • 이 곳은 인천시의회 의정운영에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운영되는 게시판입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위배되는 게시물(타인/타기관 비방, 실명을 거론하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욕설, 근거 없는 비판,자신의 이익에 국한되는 사항, 본 사이트의 운영 취지와 전혀 무관한 "제보사항 등")은 사전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아울러, 답변이 꼭 필요하지 않은 시민의 자유로운 의견 제시와 교환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동일인의 같은 내용의 반복적인 게시물은 1건만 남기고 사전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유사·동일한 내용의 반복적인 게시물은 답변하지 않습니다.
  • 비공개글 내용은 " 본인인증 "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4.02.11(일) 정** ]

파크골프장의 운영에 기후변화를 반영해 주시길 제안드립니다!

인천시의 합목적적인 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인천시의회의 모든 분들께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안 드리고자 하는 것은, 인천시에도 나이 드신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에 큰 도움이 되면서 점점 더 많은 어르신들의 환영을 받고 있는 '파크골프장'이 송도달빛공원 파크골프장, 청라 공유수면매립지 파크골프장 그리고 선학동의 파골프크장 등 세 곳이 운영되어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년 12월부터 다음 해 3월까지 4개월은 동계기간으로 보고 어르신들이 혹한에 발생할 수도 있는 각종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다는 명분으로 4개월이란 긴 시간 동안 휴장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지구촌의 기후변화 영향으로 과거의 동계기간에 비해 그 기간도 짧아 지고, 기온도 높아지며 따스한 겨울이 지속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파크장의 휴장 기간을 현재와 같이 일률적으로 적용하는 것보다 운영 가능한 "기준 기온을 정하여" 휴장여부를 정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판단입니다. 기준 기온을 정하는 방법 외에도 몇 가지 방안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차제에 어르신들이 현재와 같은 휴장 방식으로 겪게 되는 운동부족 현상을 줄여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기후변화를 반영한 운영방식을 정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를 탄원 드립니다!

아울러 파크골프장은 전국적으로 지역별로 수 많은 곳들이 있는 것은 물론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인천지역이 타 지역에 비해 부족한 파크골프장의 건설에도 적극 나서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전국의 파크골프장 운영방식을 참고하시어 인천지역의 파크골프장들도 어르신들의 건강생활에 적극적인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개선 또는 조정될 필요를 대부분의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느껴오고 있다는 점도 고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인천과 같이 동계기간이라 하여 4개월씩이나 휴장하는 파크골프장은 전국적으로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부디 선처해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1.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께서 건의하신 ‘파크골프장 동절기 운영’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3. 현재 인천시 내의 파크골프장은 송도달빛공원파크골프장(18홀), 청라유수지파크골프장(18홀), 선학파크골프장(9홀), 영종파크골프장(9홀) 4개소가 운영 중이며,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파크골프장 등 4개소는 2025년 시설 개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4개소 조성예정: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파크골프장(36홀), 계양경기장 파크골프장(18홀), 남동경기장 파크골프장(9홀), 송도달빛공원파크골프장 증설(18홀)

4. 또한, 관내 파크골프장 동절기 휴장은 1월부터 3월까지(3개월간)이며 겨울철 눈과 기온하강에 따른 결빙으로 인한 시설물 내 이용객 낙상사고 예방 및 천연잔디생육을 위한 보호조치, 시설물 보호(기반시설 동파방지)가 필요한 사항으로 휴장하고 있습니다.

5. 수도권은 동절기에 파크골프장을 오픈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나 이용을 원하는 이용객들의 요구로 휴장기간을 최소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잔디 휴면기인 동절기에 무리한 파크골프장 운영은 잔디훼손(잔디뿌리와 줄기 생장점 손상)과 이용객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어 동절기 이용 확대보다는 파크골프장 이용 수요가 많은 봄 시즌 개장으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파크골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6.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시 체육진흥과(☎ 032-440-432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우리 시의회도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파크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 2024.02.19 전문위원  ]

  • 소관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 접수상태
    답변완료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총무담당관
  • 담당팀 : 미디어홍보담당
  • 전화 : 032)440-6132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