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윤재상 의원

전체메뉴


보도자료

인천시의회,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앞장
  • 작성자
    언론홍보담당(소통홍보담당관)
    작성일
    2026년 2월 2일(월)
  • 조회수
    45

인천시의회,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앞장 이미지 2 (사진)인천시의회,_생명_존중_문화_확산에_앞장.jpg (591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정해권)2일 시의회 본관 1층 중앙홀에서 정해권 의장을 비롯해 윤재상·박판순·신충식·이선옥·조성환 의원, 새생명장기기증운동본부 민창기 이사장 및 본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익법인 새생명장기기증운동본부와 생명나눔 인식 개선 및 장기기증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생명나눔 인식 개선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장기기증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상호 기관 발전을 위한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정해권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인천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생명나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한 박판순 의원은 장기기증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치있는 행동이며, 소중한 생명을 구할 기회이므로 이러한 인식 전환에 따른 장기기증이 결코 어려운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시민들이 생명나눔에 관심을 갖고 동참하길 바란다고 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