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신동섭 의원

전체메뉴


보도자료

인천시의회 신동섭 의원, 영주귀국 사할린한인 주민의 정착 지원 마련

  • 작성자
    언론홍보담당(소통홍보담당관)
    작성일
    2025년 6월 30일(월)
  • 조회수
    106

인천시의회 신동섭 의원, 영주귀국 사할린한인 주민의 정착 지원 마련 이미지 2 (0630보도자료_사진1)인천시의회_신동섭_의원,_영주귀국_사할린한인_주민의_정착_지원_마련.jpg (396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시의회 신동섭 의원, 영주귀국 사할린한인 주민의 정착 지원 마련 이미지 3 (0630보도자료_사진2)인천시의회_신동섭_의원,_영주귀국_사할린한인_주민의_정착_지원_마련.jpg (519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시에 거주하는 영주귀국 사할린 한인 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30일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에 따르면 소속 신동섭 의원(남동구4)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영주귀국 사할린한인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이날 열린 302회 정례회5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에는 영주귀국 사할린 한인 및 동반가족에 정의와 지원 대상, 실태조사, 주거복지의료 지원사업, 재정지원 근거 등이 포함됐다.

 

신동섭 의원은 강제 이주의 아픈 역사를 지닌 사할린 동포들이 인천에서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것에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인천시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인천시의회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