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인천을 바라보며 시민을 생각하며

"달려가는 8대 후반기의회"
2020년 7월에 구성된 8대 후반기의회는 이제 새로운 100년 여정을 향한다.
37명의 의원들은 오늘도 현장을 누비며 민생을 챙기고 경제를 회복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겸손하게 소통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의회를 구현하는 의원들의 당찬 각오를 들어보았다.
교육위원회

도시 간 균형발전을 통한 살고픈 인천, 조화로운 인천과 교육 불균형 해소, 모두가 행복한 균형발전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임지훈 위원장 사진

임지훈 위원장 (부평5)
뚜벅뚜벅 오롯이 한 길 걸어온 지방의회 30년. 성숙한 시민의식, 주민자치의 수려한 꽃을 활짝 피우고 다시, 주민 속으로, 희망의 100년을 향해 함께 하겠습니다.

서정호 부위원장 사진

서정호 부위원장 (연수2)
다함께 손잡고 일군 소중한 지방의회 30년. 자치분권 2.0시대, 내실다지는 주민 중심의 지방분권 시대로 더욱 굳건한 풀뿌리 민주주의로, 마을공동체 도약의 100년을 쏜다!

정창규 부위원장 사진

정창규 부위원장 (미추홀2)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정치가 부활한지도 30주년이 지났습니다. 자치분권이란 날개를 달아 이제 다시 한 번 날아오르겠습니다. Let’s fly again!

김강래 위원 사진

김강래 위원 (미추홀4)
30년 만에 더욱 활짝 꽃피는 새로운 지방의회 시대. 주민 투표, 주민 소환, 주민 조례로 뻗어 나가는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 더욱 완전한 주민 행복과 주민 복지의 역사적인 전환점이 열린다!

김종인 위원 사진

김종인 위원 (서구3)
수도권매립지 종료 선언! 인천은 환경이 중심인 도시로 새롭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300만 인천시민의 뜻을 모아 환경특별시 인천으로 만들어가겠습니다!

김진규 위원 사진

김진규 위원 (서구1)
주민과 함께 한 지방자치 30년, 인천 독립 40년, 주민과 함께 할 새로운 100년, 언제나 주민 편에서 함께하겠습니다.

이오상 위원 사진

이오상 위원 (남동1)
300만 인천시민의 격려와 지지 속에 오늘의 의회가 존재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의 인천시의회도 본연의 목적에 맞게 300만 인천시민을 섬기며 의정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