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입법활동 활발

"시민 중심 의정활동"

인천광역시의회가 상임위원회 중심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의원발의 조례를 제·개정하며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입법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위원회별 10월~11월 의정활동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시민정책 소통 활성화를 위해 의회 청사 시설물 개방 및 사용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였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조성혜)가 제275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지난 11월 22일 「인천광역시의회 청사 시설물 개방 및 사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했습니다. 조례안은 시민의 정책소통 참여권을 보장하고 진정한 대의정치 실현을 위해 의회 중앙홀과 의원총회의실(브리핑룸), 자료실, 세미나실 등 의회 청사의 시설물을 개방하는데 있어 대상과 범위를 명확히 하고 과도한 규제를 삭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조례를 처리하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열린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위원회는 「2022년도 인천광역시의회 회기운영계획(안)」을 의결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총 8회, 130일에 걸쳐 회의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특히 7월에는 9대 의회가 개원함에 따라 새로운 의회가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차질없는 준비를 요청하였습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