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안부터 제정까지

"만화로 보는 조례언박싱"

제품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실제 사용까지 디테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언박싱(unboxing)’이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 느끼는 설렘, 정보를 공유하는 기쁨을 만끽하는 것처럼 우리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인천시 ‘조례’를 소개한다.

건설교통위원회

인천광역시 수산종자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인천광역시 수산종자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어떤 조례인가요?
지속적으로 가치가 확장되고 있는 수산종자산업 분야에서 인천광역시의 부가가치 및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종자 개발에 대한 관리의 필요가 있어 종합 시책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왜 만들게 됐나요?
「수산 종자산업 육성법」 제3조에는 지방자치단체는 수산종자산업과 수산업 간의 연계를 강화하며, 수산 종자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필요한 시책을 수립·시행하여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인천시의 특성을 고려한 수산 종자의 보존과 육성을 위한 조례가 필요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인천광역시 수산종자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시장의 책무, 인천광역시 수산종자산업 발전계획 수립·시행 및 수산종자산업 사업 추진에 대한 내용, 인천광역시 수산종자산업의 재정지원 및 친어나 모패 등의 대여에 대하여 규정하였습니다.

기대효과는?
수산종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종자 보존, 신품종 개발과 우량종자의 생산·보급으로 어업인 소득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대표발의 김성수 의원 / 제안의원 : 전재운, 이오상, 임지훈, 손민호, 노태손, 김종인, 고존수, 민경서, 이병래, 유세움, 박성민 의원 / 발의연월일 : 2021년 8월 18일
그림
김종채 작가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