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통 속에서 현재의 것을 즐기다

"정서진중앙시장"

김종인의원과 상인

김종인 의원

가정중앙시장역 2번 출구에는 정서진의 노을처럼 따스함과 상인들의 정겨움이 넘치는 정서진중앙시장이 있다. 1989년부터 33년간 시민들과 함께 해온 이곳에는 진득한 삶의 향기가 가득하다.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으로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정서진중앙시장에 김종인 의원과 찾았다.

풍성하고 정겨운 시장

  • 정서진중앙시장
  • 정서진중앙시장

정서진중앙시장을 여느 시장과 비교해보면 특별한 점이 있다. 일반적인 시장은 지상에 넓게 형성되어 있는 반면, 정서진중앙시장은 지하 1층부터 지상 1~3층에 골고루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야채, 수산, 축산, 의류, 청과, 건어물,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 중이다. 지금처럼 활기만 가득한 곳은 아니었다. 근처에 대형마트가 들어서면서 발길이 드문드문 이어지기도 했다. 이후 2014년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되면서 다양한 변화가 나타났다. 마스코트인 ‘서진이’를 만들어 친근함을 더하고 조형물, 벽화, 영상장치 등 설치를 통해 시장 환경을 개선했다. 현재는 국비를 지원받아 아케이드를 설치 중이며 2022년 1월 말에 준공 예정이다.

새로운 활력을 불러온 상인들

정서진중앙시장

시장을 찾을 수밖에 없는 이유, 바로 인심과 친절함이 아닐까. 정서진중앙시장 상인들은 지역 주민과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며, 상인들과의 유대감을 쌓기 위해 매월 셋째주 월요일 어르신 무료 국수봉사와 월 1회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에 밑반찬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상인들은 솔선수범하여 가장 깨끗한 시장을 만들기 위해 주1회 청소를 하고 매일 코로나19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김종인 의원은 “상인들의 노력이 지금의 정서진중앙시장을 만들었다”며 “의회에서도 시장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울여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안전한 환경과 친절한 상인들 덕분에 정서진중앙시장에는 다른 시장보다 방문객이 많다. 질 좋고 저렴한 가격은 덤이다. 진하게 묻어나는 삶의 향기를 느끼고 싶다면 시장에서 장보는 건 어떨까. 인천e음 카드는 언제나 환영이다.

정서진중앙시장

  • 주소 : 인천시 서구 원창로239번길 11
  • 문의 : 032-575-5002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