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안부터 제정까지

"만화로 보는 조례언박싱"

제품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실제 사용까지 디테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언박싱(unboxing)’이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 느끼는 설렘, 정보를 공유하는 기쁨을 만끽하는 것처럼 우리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인천시 ‘조례’를 소개한다.

교육위원회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

어떤 조례인가요?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에 복귀하거나 원활하게 자립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천시교육청의 지원 사항을 규정한 조례입니다.

왜 만들게 됐나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하며, 이들이 학업에 복귀하거나 원활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이 필요하기에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교육감 및 학교장의 책무, 교육지원계획의 수립·시행, 대안교육기관에 대한 재정지원, 교육지원 사업의 재정분담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한 내용을 규정하였습니다.

기대효과는?
학교 밖에 있는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도록 진로목표 설정 교육, 검정고시 교육,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이들이 자립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대표발의 서정호 의원 / 제안의원 : 박인동, 안병배, 이용범, 유세움, 이오상, 정창규, 김진규, 고존수, 박종혁, 김성수, 김병기, 김종득, 민경서, 김희철, 이용선, 이병래, 조선희, 김준식, 전재운 의원 / 의결일 : 2021년 12월 14일
그림
김종채 작가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