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신뢰받는 책임의정"

인천광역시의회는 제283회 제2차 정례회를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16일까지 40일간 열었다.
이번 정례회 기간에는 2022년 인천광역시의회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도 인천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인천의 주요 현안 및 교육·학예 전반에 관한 질문 그리고 조례안, 동의안 및 청원 등의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

건설교통위원회

주요업무

제283회 제2차 정례회 건설교통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건설교통위원회는 편리하고 안락한 삶을 지속 발전시키는데 필요한 도시 인프라 건설 및 유지, 관리 정책을 점검하고 확인한다. 주민 불편 발생 현장 및 건설 현장의 안전 관리 실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편하게 살 수 있는 도시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행정사무감사

임관만 위원장(중구1), 이인교 부위원장(남동6), 조성환 부위원장(계양1), 김명주 위원(서구6), 김종배 위원(미추홀4), 박종혁 위원(부평6), 유승분 위원(연수3), 이용창 위원(서구2)

감사대상 : 12개 기관 (제물포르네상스기획단, 도시디자인단 등)

건설교통위원회는 11월 9일부터 제물포르네상스기획단, 도시디자인단 등 12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 감사를 진행했다. 이번 감사에서 상상플랫폼 조성사업에 대한 조속한 사업 정상화를 강조하며 조성 과정에서 충분한 논의와 협의를 통해 인천시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고 운영단계에서 투자 대비 효율성이 있는지에 대한 사전 사업성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인천발 KTX가 설치돼야 한다는 시민들의 요구가 있으므로 인천시의 구체적인 계획과 적극적으로 추진하려는 노력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인천도시공사의 2022년 경영 평가 결과가 대부분 우수하나 지속가능경영 점수는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최하위 수준임을 지적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하여 리더십, 경영시스템 등 장기적인 경영전략 수립을 주문했다.

의정활동

동막해수욕장 연안 정비사업 점검

창후항 뉴딜 300 및 동막해수욕장 연안 정비사업 점검

건설교통위원회는 지역 내 현안 사업인 ‘창후항 뉴딜 300사업과 동막 해수욕장 연안 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진행사항을 점검했다. 해양수산부가 지난 2018년 7월 발표한 정책인 ‘뉴딜 300사업’은 낙후된 어촌과 어항을 지역 특성에 맞게 개발하는 국책사업으로 인천시는 총 16곳이 선정됐다.
‘동막해수욕장 연안 정비사업’은 파도로부터 연안 침식을 보호하는 연안보전사업과 친수공간·해안산책로 설치 등의 사업이 예정되어 있으며 내년 12월 완료될 예정이다. 위원회는 각종 붕괴 사고 등 대형 사고도 사소한 부주의 및 원칙을 준수하지 않는 데에서 발생하는 만큼 기본원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