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

허 식 의장인천광역시의회 의장 허 식

존경하고 사랑하는 300만 인천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허식입니다.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가 희망의 미래를 향해 출발한 지 어느덧 1년이 되었습니다.
작년 6월 1일 지방선거는 인천을 대한민국의 미래로 이끌 선도도시로 도약시키라는 300만 인천시민 총의의 표출이었습니다.
저를 포함해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 40명 의원 전원은 시민 여러분이 부여하신 엄중한 민의를 마음속에 굳게 새기며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협조와 성원 덕분에 ‘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적지 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먼저, 개원 이후 각종 조례안과 예·결산안 등 총 370건의 안건 처리, 본회의 5분 자유발언 56건과 시정질문 148건,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시정처리 요구 및 건의 746건 등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적극 수행했습니다.
또한 도시계획 및 도시개발 사업 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와 해양산업클러스터 및 항만 재개발 특별위원회를 설치하여 지역의 주요 관심 사업을 점검 및 추진하고 있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개발과 의원 입법 활성화를 목표로 의원 연구단체 17개를 결성하여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습니다.
인천광역시의회는 300만 인천시민의 행복을 위해 실질적 결과물을 산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32년 만에 전면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시행에 따라 지방의회의 책임과 위상이 높아진 만큼 의회의 인적자산, 정보자산, 조직자산의 재정비 등 제도적 기반을 다져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가야 하는 중차대한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 인천광역시의회는 시의원 4명과 실무위원 4명 등으로 구성된 지방의회기본법 제정 TF를 구성하여 지방의회기본법 제정안을 제안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촉구하고 있습니다.
지방의회의 자치입법권 확대, 자치조직권 및 자치예산권 보장 등 지방의회의 진정한 독립을 실현하여 시민을 위한 능동적인 민주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나아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께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으로 인천광역시의회가 만들어갈 시민이 행복한 도시, 더 나은 인천의 내일을 위한 대장정에 동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를 포함한 40명 의원과 의회 구성원 모두는 언제나 인천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허 식

허 식 사인

"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

이봉락 제1부의장인천광역시의회 제1부의장 이 봉 락

300만 인천시민의 행복을 위해 섬김의 정치, 민생정치, 생활정치를 펼쳐 나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가 출범하면서 제가 제1부의장의 임기를 시작한 지 1년이 되었습니다.
임기 시작 당시의 각오대로 시민 여러분을 진정한 주인으로 섬기면서 정당과 사상, 이념을 초월하여 오직 인천의 미래와 시민 여러분만을 바라보고, 시정 전반의 개혁과 혁신에 앞장서서 300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인천의 미래가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신념 하에 인천의 급진적인 성장과 원도심의 획기적인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는 대형 국책사업의 신속한 추진 및 효율적인 각종 정책을 수립하여 괄목할 만한 큰 성과를 거두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인천 사람, 인천에 산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 시민 모두의 삶이 윤택한 행복도시 인천, 시민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명품도시 인천을 건설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제1부의장으로서 여·야 40명 의원 모두가 ‘인천 발전’과 ‘시민 우선’이라는 큰 틀에서 하나 되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원 개개인의 역량이 향상되어 시민 여러분들로부터 사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300만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 제1부의장 이 봉 락

"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

박 종 혁 제2부의장인천광역시의회 제2부의장 박 종 혁

원도심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한 인천만의 특색 있는 정책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인천광역시의회에 많은 격려와 사랑을 주시는 시민 여러분!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 전반기 제2부의장 박종혁입니다.

인천은 하늘길, 바닷길, 역사와 문화의 길이 통하는 관문도시입니다.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을 통해 한 해에 수천만명이 드나들고, 126년 세월의 흔적이 쌓인 개항기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인천은 그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잠재력과 가능성을 갖고 있는 기회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저는 구의회를 거쳐 시의회까지 20여 년간의 의정활동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7월 제9대 임기를 시작하여
지난 1년간 300만 인천시민의 행복과 인천만의 정체성·가치를 반영한 다양한 정책을 실현하고자 동료 의원들을 비롯해 시집행부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근현대 역사를 품고 있는 개항장, 80여 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캠프마켓 등 원도심 지역의 전통과 역사성을 살리고, 국제 교류의 중심지인 송도 등
신도시와의 문화·관광산업이 융합되는 새로운 미래도시 인천을 건설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정책 마련과 의정활동을 해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리며,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 제2부의장 박 종 혁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