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87회 임시회

"인천 중심, 시민 중심 의정활동"
제287회 임시회는 2023년도 인천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계획 제1차 변경계획안,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처리 등을 위해 집회됐다.
총 56개 안건이 접수되었으며, 본회의와 소관 상임위원회에 각각 부의 및 회부됐다.
교육위원회

주요업무

제287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제287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

교육위원회는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한다. 교육청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학생·교직원·학부모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소중히 받아들여 학부모의 걱정을 줄이고, 일선 교육현장이 교직원의 행복한 직장이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구성원

신충식 위원장(서구4), 조현영 부위원장(연수4), 정종혁 부위원장(서구1), 이봉락 위원(미추홀3), 이오상 위원(남동3), 임지훈 위원(부평5), 임춘원 위원(남동1), 한민수 위원(남동5)

도서지역 학교 현장방문

도서지역 학교 현장방문도서지역 학교 현장방문

교육위원회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도서지역 학교 교육환경 점검을 위해 옹진군에 위치한 덕적초·중·고등학교를 방문했다.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급식소, 특별 교실 및 다목적 강당, 교직원 관사 등 교육 현장을 직접 둘러보면서 학생과 교직원으로부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교직원은 섬마을 학교 특성상 육지 학교에 비해 교육환경이 열악하다며, 다양하고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교육기관 환경보전 실천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조례 제정

제287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제287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

교육위원회는 5월 16일 제287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를 열고 「인천광역시교육청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안」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안전한 과학실 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가결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안」은 인천지역 내 교육행정기관 및 학교 등에서 1회용품 사용과 제공을 제한하고, 1회용품 사용을 자발적으로 줄이는 교육·홍보 등에 관한 근거를 마련하고자 발의됐다.
이어 「인천광역시교육청 안전한 과학실 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각급 학교의 과학실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과학실을 사용하는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발의됐다. 이에 따라 조례안에는 안전한 과학실 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감 및 학교장의 책무, 안전한 과학실 관리에 필요한 사항, 과학실 내 안전장구에 관한 사항, 폐수·폐시약 등의 안전관리 및 처리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