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9대 전반기

"제2기 특별위원회, 이렇게 구성됩니다"
특별위원회는 다수의 상임위원회 소관과 관련되거나 특별한 사안에 대해 조사가 필요한 경우에 본회의 의결로 정해진 활동기간동안 설치·운영된다.
공공의 이익을 우선하여 값진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제9대 전반기 제2기 특별위원회의 구성을 소개한다.
•활동기간 : 2023. 7. 5.~2024. 7. 4.(1년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인천광역시 및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예산안, 결산안에 관한 심사

김종득 위원장

김대중 위원장(미추홀2)

존경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제9대 전반기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대중 의원입니다. 우리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인천시의 예·결산 승인안을 종합적으로 심의·의결하는 역할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예산의 원칙을 준수한 심사과정을 통해 효율적이고 실효성 있는 심의가 이뤄지도록 소임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시민을 위한 예산이 적재적소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자전거의 두 바퀴처럼 집행부와 원활한 소통으로 시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인천시 곳간의 문지기 역할을 잘 감당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인천시 재정 건전화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민생정책 대안을 제시하여 세계화를 선도하는 위원회를 이뤄가는 데 지혜를 모아 나겠습니다.

김용희 부위원장(연수2), 석정규 부위원장(계양3), 김유곤 위원(서구3), 김종배 위원(미추홀4), 박용철 위원(강화), 이단비 위원(부평3), 이순학 위원(서구5), 이인교 위원(남동6), 장성숙 위원(비례), 정종혁 위원(서구1), 조성환 위원(계양1), 조현영 위원(연수4)

제288회 인천광역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제288회 인천광역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 의원의 윤리심사 절차 등에 관한 규칙 제정
  • 의원의 청렴 및 품위 유지 의무 준수 등의 윤리심사
  • 의원의 징계 및 자격 심사 등
  • 기타 회부하는 사항 심사

김명주 위원장

김명주 위원장(서구6)

안녕하십니까. 제9대 전반기 제2기 윤리특별위원장으로 선임된 김명주 의원입니다. 동료 의원들의 윤리 문제를 다루어야 하는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의원들에게는 항상 높은 수준의 윤리 의식이 요구되었으며, 스스로 윤리 기준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시민들의 기대와 눈높이는 더 높아지고 있어 윤리 의식을 강조해도 부족하게 비추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신불립(無信不立)이라는 말이 있듯이 윤리강령과 윤리 실천 규범을 준수하는 것이 시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믿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의원들 모두가 스스로 엄격한 잣대를 가지고 의정활동에 임한다면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의정활동의 효과를 더욱 배가시킬 수 있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앞으로 윤리적인 가치를 모범적으로 실천하여 신뢰받는 인천광역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박창호 부위원장(비례), 문세종 부위원장(계양4), 박판순 위원(비례), 신성영 위원(중구2), 유경희 위원(부평2), 유승분 위원(연수3), 이선옥 위원(남동2), 임춘원 위원(남동1)

제288회 인천광역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윤리특별위원회제288회 인천광역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윤리특별위원회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