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89회 임시회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인천광역시의회 제289회 임시회에서는
11일간 조례안 54건, 동의(승인)안 13건, 건의안 1건, 결의안 2건, 선거·선임 1건, 의견·청취 3건, 기타 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행정안전위원회

주요업무

제289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제2차 행정안전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시정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핵심 기관·부서의 정책들을 점검한다. 인천의 종합기획 조정, 중장기 투자계획, 재정 운영 등을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 재산보호 등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감사대상

신동섭 위원장(남동4), 이단비 부위원장(부평3), 김대영 부위원장(비례), 김용희 위원(연수2), 김재동 위원(미추홀1), 석정규 위원(계양3), 신성영 위원(중구2), 신영희 위원(옹진)

+ 소개영상 확인하기

행정안전위원회 감사대상 소개영상 qr

학생 통학로 안전에 앞장

  • 학생 통학로 현장방문 사진 1학생 통학로 현장방문
  • 학생 통학로 현장방문 사진 2학생 통학로 현장방문

행정안전위원회는 9월 11일 8개의 중·고등학교가 위치해있지만 대형 버스·트럭들의 불법 주정차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 확보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옛 선인재단 부지를 방문했다.
위원회는 통학로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과 개선을 통해 철저한 안전 확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의 지원과 감독을 강화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제289회 임시회 제정 조례

인천광역시 민간투자사업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 신동섭 의원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 및 같은 법 시행령에서 조례로 위임한 사항과 법령에 규정된 사항 이외에 민간투자사업의 추진절차와 건전한 관리를 위한 사항을 규정하여 인천광역시 재정운영의 건전성을 높이고자 제정

인천광역시 근로계약서등 평생교육 지원 조례

대표발의 : 이단비 의원
근로계약서 등 평생교육을 활성화하여 인천시민의 직업능력 및 성인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고자 제정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