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89회 임시회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인천광역시의회 제289회 임시회에서는
11일간 조례안 54건, 동의(승인)안 13건, 건의안 1건, 결의안 2건, 선거·선임 1건, 의견·청취 3건, 기타 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산업경제위원회

주요업무

제289회 인천광역시 임시회 제1차 산업경제위원회

산업경제위원회는 인천의 경제 활성화, 균형 발전, 기술 산업 육성 등을 위한 정책을 점검한다. 또한 수도·농업·에너지 분야의 시정도 관리·감독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인천을 만들어가기 위해 힘쓰고 있다.

구성원

정해권 위원장(연수1), 이명규 부위원장(부평1), 나상길 부위원장(부평4), 김대중 위원(미추홀2), 문세종 위원(계양4), 박용철 위원(강화), 박창호 위원(비례), 이순학 위원(서구5)

산업경제위원회, 제1부위원장 새로 선출해

산업경제위원회 김대중 제1부위원장이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임되며, 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직을 사임했다. 이에따라 이명규 위원이 후임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새로 선출된 이명규 부위원장은 “산업경제위원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위원장을 열심히 보조하고 위원들의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수처리시설 지하화로 시민친화공간 거듭나야

  • 만수하수처리장 현장방문 사진 1만수하수처리장 현장방문
  • 만수하수처리장 현장방문 사진 2만수하수처리장 현장방문

산업경제위원회는 9월 7일 남동구 서창동 만수하수처리장을 방문하여 현재 진행 중인 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을 점검했다. 증설되는 하수처리시설은 지하에 조성될 계획이며, 그 위에는 주민 편의시설이 갖춰진다.
위원회는 고질적인 악취 문제, 시민 불편사항 등에 대한 해결책 마련을 촉구하며 이곳이 시민친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제289회 임시회 제정 조례

인천광역시 이동노동자 복리증진을 위한 지원 조례

대표발의 : 신동섭 의원
인천시 관내 이동노동자의 노동환경 개선 및 복리증진을 강화하고자 제정

인천광역시 쓰담달리기 활성화 및 지원 조례

대표발의 : 정종혁 의원
가볍게 걷거나 달리기 등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쓰담달리기의 활성화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시민의 건강증진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하고자 제정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