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정보부터 지원까지

"인천창업플랫폼"

정보부터 지원까지 인천창업플랫폼

인천창업플랫폼 qr코드

영상으로 보기

인천에 있는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창업자라면 주목하자.
뿔뿔이 흩어진 창업 정보가 모아져 있으며, 기업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인천창업플랫폼을 소개한다.
다양한 창업 정보를 한눈에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처럼 예비 창업자에게 정보는 창업 준비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기관의 다양한 창업 지원사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없어서 그간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정보 수급이란 가장 큰 애로사항을 꼽혔다.
지난 4월 이러한 문제 해결과 인천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인천창업플랫폼’이 오픈했다. 인천창업플랫폼은 흩어진 창업 정보들을 한곳에 소개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투자사업의 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대표 서비스는 창업 프로그램 및 공간 지원, 멘토링 등이 있으며 인천시 대표 투자유치 플랫폼인 빅웨이브와 연계해 스타트업과 창업자들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성장의 디딤돌이 될 지원사업

‘인천창업플랫폼은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돕는 ‘원스톱 멘토링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창업, 투자, 마케팅, 글로벌, 인사·노무, 세무회계,법률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멘토링 상담은 연 1회 무료로 지원하며 전문가의 약력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천창업플랫폼은 투자사에게 인천지역 창업기업 정보 열람뿐만 아니라 투자 펀드와 관련 자료를 안내해 새로운 투자사업 기회를 마련한다. 이외에도 인천시 내 입주공간과 메이커스페이스 정보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인천창업플랫폼은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자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며, 스타트업 성장의 디딤돌 역할을 할 예정이다.

+ 인천창업플랫폼 대표 서비스 살펴보기

창업 지원사업

관내 창업 관련 공고, 입주기업 모집 등 다양한 정보를 살필 수 있다.

창업 공간지원

정부에서 지원하는 인천의 창업 공간 정보를 한눈에 살필 수 있다.

원스톱 멘토링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투자연계 지원

기업 성장단계에 따른 투자유치단계,투자사 현황을 살필 수 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