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힘찬 한걸음"

허 식 의장인천광역시의회 의장 허 식

존경하고 사랑하는 300만 인천시민 여러분!
희망을 품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용의 기운을 받아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성취하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는 시민 여러분이 맡겨주신 막중한 권한과 엄중한 책임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 1년여 동안 인천시와 함께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 2025 APEC 유치, 정당 현수막 제한 조례 제정, 대한민국·서해5도 수호 안보 결의대회 개최, 지방의회법 제정 TF 운영, 고등법원·해사법원 인천 유치 및 설립 촉구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하며 달려왔습니다.

또한 지역 청소년들에게 지방자치의 원리와 의회의 역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토론문화 체험, 시의원과의 만남 등이 이뤄지는 의정아카데미를 42회 운영하여, 총 1,030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습니다.

아울러 정책연구 및 개발을 위해 17개의 의원연구단체를 운영하며 정책연구용역 12건을 발주하였고, 인천광역시 저출산 대책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총 179건의 의원 발의 조례를 통해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쳤을 뿐만 아니라, 신중하고 신속한 법제 검토를 통해 자치법규 완성도 제고에 앞장서 왔습니다.

그간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해양산업클러스터 및 항만 재개발 특별위원회는 내년 6월 28일까지 활동기한을 연장하여 인천항의 경쟁력 강화 및 원도심 활성화 방안 등 당면과제를 점검하고, 뉴홍콩시티 프로젝트와 제물포르네상스, 내항 1·8부두 재개발의 성공적인 추진을 뒷받침할 예정입니다.

또한 새롭게 청년특별위원회를 결성하여 인천시 각 실·국과 시의회 전 상임위원회로 분산된 청년 정책들의 문제 해결 및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자 내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인천광역시의회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더 굳은 각오와 겸허한 마음으로 시민의 행복과 인천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의정활동 혁신에 박차를 가해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대한민국 지방의정을 선도하며 전국 최고의 광역의회로 도약하는 인천광역시의회에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시민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허 식

허 식 사인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