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91회 정례회

"시민의 눈높이로 시민을 위해"
인천광역시의회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14일까지 39일간 제291회 정례회를 열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추가경정예산안, 2024년도 예산안 등 시민의 눈높이로 펼친 상임위원회의 의정활동을 살펴보자.
건설교통위원회

주요업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건설교통위원회는 도시환경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도시 인프라 건설 및 유지·관리 정책을 점검한다. 시민 모두의 안전과 편리성을 만족시키며 인천 발전에 소외받는 지역이 없도록 만들어가는 데에 힘쓰고 있다.

구성원

임관만 위원장(중구1), 이인교 부위원장(남동6), 조성환 부위원장(계양1), 김명주 위원(서구6), 김종배 위원(미추홀4), 박종혁 위원(부평6), 유승분 위원(연수3), 이용창 위원(서구2)

부실시공 및 장기방치 건축물 관련 적극적인 행정조치 촉구

  •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1
  •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2

건설교통위원회는 도시계획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검단신도시 무량판 구조 부실시공에 대한 인천시 대응이 소극적이라며, 시민 공감 대책 마련 및 철저한 점검을 촉구했다. 또한 「공사중단 장기방치 건축물의 정비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제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행정조치가 미흡하다며, 시의 행정·재정적 지원 등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인천도시공사, 기술 감사 기능 강화해야

  •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3
  •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4

건설교통위원회는 인천도시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인천도시공사의 내부 감사 기능이 단순한 회계 위주의 감사에 치우쳐 있어 실제 아파트나 녹지 공사에서의 설계 미비나 공사의 하자를 발굴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위원회는 인천도시공사는 행정기관이 아니라 아파트와 녹지 및 공원을 조성하는 사업 시행기관이기에 기술사나 토목사를 감사 부서에 배치해 자체 기술 감사 기능을 강화해달라고 요구했다.

제291회 정례회 제정 조례

인천광역시 수산물의 안전성조사 등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신동섭 의원
인천광역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지원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안전한 수산물을 공급하고 어업인 소득증대 및 소비자 보호에 이바지하고자 제정

인천광역시 재외동포 지원 협력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 시장
재외동포청 인천 개청을 계기로 인천광역시와 재외동포의 네트워크 강화 등 재외동포 지원 협력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여 재외동포의 사회·경제적 활동을 지원하고자 제정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