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세계 최초 도시 주도의
"NFT 멤버쉽 공개"
애이니(Ainy)는 파도를 다루어 바다와 해변을 지키는 바다의 수호자다. ‘파도의 지팡이’를 사용해 바다에서 쓰레기와 오염을 물리치며, 바다의 에너지를 수집해 능력을 강화한다.
버미(Bumy)는 수질 오염과 화학물질로부터 바다를 보호한다. 특수거품을 만들어내는 ‘정화 원반’을 사용해 거품으로 오염된 물을 흡수하고 정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꼬미(Comy)는 기후변화로부터 바다를 지키는 해결사다. ‘냉기의 보호막’이라고 불리는 특수 방패를 가지고 다니며 바다의 온도 상승과 산성화로부터 바다를 보호한다.
인천히어로즈의 믿음직한 조력자 등대리(Dngdaeri)는 바다의 감시자로서 바다에서 일어나는 모든 데이터와 환경 정보를 수집하고 히어로들에게 제공한다.
NFT
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 토큰)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을 의미한다. 기존 가상 자산과 다르게 디지털 자산에다가 별도 고유인식 값을 부여해 정품을 알 수 있어 자산 소유권이 명확하다. 주로 예술 분야에서 사용 중인데, 디지털화 한 예술품을 누가 소유했고 어떻게 판매했는지 그 이력을 블록체인에 모두 기록 저장해 해당 상품에 희소성과 대체 불가능성을 부여한다.
민팅(Minting)
화폐를 주조한다는 뜻을 지닌 영어단어로 특정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블록체인 기술로 그림, 영상 등 디지털콘텐츠를 토큰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NFT를 발행하는 작업이다. 더해 NFT 발행사가 최초로 시장에 작품을 내놓는 것이나 투자자가 이를 구입하는 것도 민팅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