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특별한 안건을 처리하다활동기간
2023년 12월 14일~개최도시 확정일까지
소속위원
김용희 위원장, 신성영 부위원장, 문세종 부위원장, 박용철 위원, 석정규 위원, 유승분 위원, 이순학 위원, 장성숙 위원, 조현영 위원
주요업무
APEC 정상회의를 유치하여 세계적인 국제회의 도시로 도약하고,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 도시 인천’의 도시 브랜드 가치 실현
활동내용
인천광역시의회 APEC 정상회의 유치 특별위원회는 1월 19일 제2차 회의를 개최해 인천시 글로벌도시국 업무보고를 받고, 인천시와 시의회가 한마음으로 총력을 기울여 유치 활동에 최선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김용희 특별위원장은 “우리 특별위원회는 APEC 정상회의 유치를 향한 인천시민의 염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강조했다.
선학음식문화거리에서 상가번영회원들과 함께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한 상가 홍보 스티커 부착 및 거리 홍보를 실시했다.
APEC 정상회의 유치 특별위원회 김용희 위원장과 연수구 선학동 상가번영회 임원들은 정상회의 인천 유치 홍보 지원 협약을 맺고, 음식문화거리를 돌며 상가마다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APEC 인천 유치 거리 홍보에 나섰다. 김용희 위원장은 “인천은 인천국제공항과 항만을 품은 지리적 접근성과 다양한 기반시설을 지닌 APEC 정상회의 개최 최적지이며, 유치도시 선정을 위해 인천시· 시의회·주민이 함께 유치 역량을 총동원한 전방위 홍보 활동 전개가 필요하다”라고 적극적인 지지를 요청했다. 이에 연수구 선학동 상가번영회원들은 APEC 공모 선정까지 남은 기간 동안 릴레이 지지선언 등 자체 홍보를 이어나가기로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