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현장 찾아

"생생한 의견 청취"
인천시의회 상임위원회는 회기, 비회기 관계없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지난 10월 11일부터 열린 제250회 임시회에서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부서의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48개 안건을 처리했다.

기획행정위원회

기획행정위원들이 소방학교 체험 사진

시민 안전 현장 살펴

화재진압 및 심폐소생술 교육과정 사진 기획행정위원들이 소방학교를 찾아 화재진압 및 심폐소생술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소방본부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병래)는 지난 9월 소방본부를 비롯해 소방학교, 인재개발원, 인천연구원, OBS 유치대상지, 인천인재육성재단을 찾았다. 위원들은 현장에서 기관별 주요 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고, 시설을 점검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특히, 위원들은 소방본부와 소방학교 방문에서 직접 심폐소생술과 화재진압 과정을 체험하며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현장활동과 함께 시민 의견 청취를 위한 토론회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난 9월 28일에는 (사)인천마을넷과 공동으로 『인천형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구축과 마을공동체 활성화 전략 토론회』를 개최하고 의견을 나눴다. 또 10월 25일에는 ‘남북대화 국면에서의 인천의 과제 토론회’를 개최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