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유세움 의원 사진

인천 문화 정책의
방향성 제언

유세움 의원(비례대표)

질문

인천뮤지엄파크를 비롯해 우리시의 문화정책을 위해서는 두 가지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첫째, 지역의 정체성입니다. 우리는 지역과 재생 공간, 문화가 조화롭게 상호작용을 일으켜 사람들에게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문화도시를 만들어 가야 할 것입니다.
둘째, 문화정책 안에서의 민주적 심의기능을 시민들과 문화관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의 폭을 넓혀 가주시기 바랍니다.
정책결정의 과정에서 지속적인 토론의 장을 열어 문화권력의 남용을 막고 민주적 권력을 행사하는 장치를 만들어 가야 할 것입니다.
맹목적인 개발을 피하고 시민들의 자생적 활동과 참여를 이끌어주시기를 바랍니다. 세대의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고 미래세대에게 대물림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펼쳐주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답변

뮤지엄파크 조성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국내 및 해외사례를 면밀히 분석하여 우리시 고유의 유산을 보존하면서 인천만의 독창성을 추구하는 문화시설이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참고

‘인천뮤지엄파크’는 시립미술관 건립을 비롯해 기존 인천시립박물관의 확장·이전과 전시, 공연, 영상 등 다양한 시설이 담긴 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문화 콘텐츠 산업 지원시설 등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2019년 1월부터 인천 뮤지엄파크 운영 조직 구성, 기획재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 등이 진행된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