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54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소식

"현장중심 의정활동"
인천시의회가 5월 2일부터 14일까지 ‘제254회 임시회’를 열고 69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이번 임시 회에서는 지역 내 건전한 기부 문화 확산을 목표로 소액 기부자를 기리자는 내용의 ‘인천시 기부자 예우에 관한 조례안’과 담배 연기로 고통 받는 청소년과 임산부 등을 돕고자 추진되는 ‘인천시 간접 흡연 피해 방지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등 안건을 심의했다. 이와 함께 활발한 현장 활동도 이어졌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소방·안전관련 신규시설 현장을, 문화복 지위원회는 인천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물류센터,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를 찾았다. 산업경제위원 회는 적수관련 상수도현장을 긴급방문해 시민들의 불편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했다. 지난 5월, 6월 위원회별 활동사항을 살펴본다.

 

의회운영위원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사진

제255회 정례회 의사일정 확정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노태손)는 지난 5월 27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제255회 인천광역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을 처리했다. 제1차 정례회 기간은 6월 3일부터 28일까지, 총 26일간 운영하고 총 26건의 안건처리를 계획했다. 이날 운영위원들은 “인천광역시의회 회의규칙 제13 조에 의해 의회로 제출된 안건이 위원회로 회부된 후 10일이 경과하지 않은 안건은 의사일정으로 상정할 수 없도록 규정되는데 추가경정예산안을 아직 제출하지 않았다”고 지적하고, 같은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의 사일정 수립, 운영에 대한 원칙적인 규정을 적용할 것을 당부했다.

입 법 활 동

인천광역시의회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원안가결’

- 결산검사 위원 선임 및 운영 관련 근거조항 정비
- 대표발의 : 김준식 의원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