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254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소식

"현장중심 의정활동"
인천시의회가 5월 2일부터 14일까지 ‘제254회 임시회’를 열고 69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이번 임시 회에서는 지역 내 건전한 기부 문화 확산을 목표로 소액 기부자를 기리자는 내용의 ‘인천시 기부자 예우에 관한 조례안’과 담배 연기로 고통 받는 청소년과 임산부 등을 돕고자 추진되는 ‘인천시 간접 흡연 피해 방지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등 안건을 심의했다. 이와 함께 활발한 현장 활동도 이어졌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소방·안전관련 신규시설 현장을, 문화복 지위원회는 인천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물류센터,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를 찾았다. 산업경제위원 회는 적수관련 상수도현장을 긴급방문해 시민들의 불편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했다. 지난 5월, 6월 위원회별 활동사항을 살펴본다.

 

교육위원회

개교예정학교를 찾아 시설을 점검하는 교육위원회 간담회 현장 사진

무상교복 지원 사업 문제 해결, 소위원회 운영

교육위원회(위원장 김강래)가 무상교복 지원 사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상교복 납품 관련 조사 소위원회’를 구성, 운영하고 있다. 소위원회는 인천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지급돼야 하는 무상교복이 중고품이거나 기간을 준수하지 않는 등 문제 가 발생하자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해 구성됐다. 지난 5월 22일, 소위원회 3차 회의가 개최됐으며, 위원회는 무상교복 전수조사 부실과 재고품 납품 등의 문제를 꼬집었다. 위원회는 앞으로 정확한 문제해결을 위해 현장점검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위원들은 “소위원회를 통해 무상교복 사업에 대한 개선 방안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양질의 교복 제공 등 무상교복 도입 취지에 맞춰 잘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교 예정학교 점검

교육위원회는 5월 개교 예정인 서창2지구에 위치한 인천장아초등학교를 방 문했다. 위원회는 시설공사 현황과 학생 수용상의 적정성, 안전한 통학로 확 보와 학교 급식 준비상황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이에 앞서 교육위원회는 지난 4월 23일 학부모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검 단·오류지역 학교신설 및 학생배치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류지구 중학생들 이 원거리 통학에 대한 불편에 따라 중학교 신설 방안을 모색하고, 검단·오류 지역 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열띤 논의가 펼 쳐졌다. 이날 위원회는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서는 조속한 중학교 신설이 필요 하다.”고 밝히며 인천시교육청의 적극적인 해결책 마련을 당부했다.

입 법 활 동

인천시교육청 각종 위원회 설치 운영에 관한 조례안 ‘수정가결’

- 근로자 권리 보호를 위한 근거규정을 마련
- 대표발의 : 이병래 의원

 

인천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원안가결’

- 농어촌 민박의 관리체계 강화와 농어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필요한 사항 정함

 

인천시 문화예술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원안가결’

- 건축물 미술작품 공모제도 시행 및 공모 및 선정에 대한 시장의 대행근거 마련

 

  • 무상교복 소위원회 회의 현장 사진
  • 개교학교 점검 현장 사진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