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김성수의원

신설 및 이전 재배치
학교 시설 준비 철저

김성수의원 (남동구 제6선거구)

질문

[김성수 의원] 19년 개교 및 이전·재배치 학교 중 특별교실 등 설치가 미비한 학교에 대한 대책은?

답변

[도성훈 교육감] 중산초는 제1과학실을 19학년도 겨울방학에 설치 예정입니다. 장아초는 제2과학실, 음악실, 미술실, 어학실을 2020학년도에 설치 예정이나, 학생수 증가에 따른 학급 증설시 보통교실로 전환이 필요하므로 학생수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설학교의 경우 특별교실 구축이 늦어져 학생들의 이용이 어려움에 따라 개교업무추진단에서 보통교실 물품 발주 등 신설학교 행정적 지원 확대로 도서관, 과학실, 음악실 등 특별실이 개교에 맞춰 적기에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차양막 등 학교별 운동장 휴게시설은 능허대중만 설치 완료되었으며, 다른 신설 학교 및 이전·재배치 5개교는 2019학년도 겨울방학 등에 설치 예정입니다. 미설치 원인을 파악하고, 해당 학교장과 협의를 통해 설치 독려하겠으며, 운동장과 인접한 녹지공간에 나무그늘 및 조경시설과 연계된 야외 휴게공간을 계획하여 휴게시설(차양막 등)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2019년 신설 학교는 4개교(미송초, 중산초, 장아초, 중산중), 이전·재배치 학교는 2개교(능허대중, 강화여중)이며, 현재 특별교실 및 학교 운동시설 등이 미비한 학교가 있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