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평5동 새마을부녀회

"따뜻한 정이 흐르는 마을 만들기"

따뜻한 정이 흐르는 마을 만들기. 부평5동 새마을부녀회. 부평구 제3선거구 이용선의원이 추천합니다.

살기 좋은 마을, 살고 싶은 마을에는 따뜻한 정을 담아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부녀회가 있다. 부평5동 새마을부녀회는 마을 의 대소사를 챙기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사 명감으로 봉사하는 단체이다.
이 단체에서는 매달 둘째 주마다 ‘정오의 따뜻한 밥상’행사를 연다. 이 행사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대접하는 행사로 인근의 어르신들에게 입소문이 퍼져 찾아오는 어르신이 130여명에 이른다.
5월에는 건강한 식재료를 구입해서 열무김치, 얼갈이김치 등 손수 담근 김치와 쇠고기 장조림 등 재료손질부터 조리까지 정 성과 손맛을 담아 밑반찬을 만든다. 사랑과 정성으로 준비한 김치와 밑반찬은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 150세대~200세대에게 전달된다.
푹푹 찌는 여름에도 봉사는 계속 이어진다. 홀몸노인 등 취약 계층의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봉사로 보양식을 대접하며 한 여름 원기를 북돋아주는데 정성을 다한다.
겨울이 시작되는 11월에는 지역의 자생단체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한다. 배추 1,000포기로 담근 김치는 홀몸 노인과 장애인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도록 해마다 진행하는 김치 나눔 행사이다.
부평5동 새마을부녀회 전무숙 회장(64)은 “10년 넘게 부녀회 에서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8명의 회원들이 함께 하고 있 는데 바쁜 시간 쪼개어 봉사에 참여하면서 힘든 내색 안하고 열심히 봉사해줘서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 봉사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전 회장은 “봉사 후에 어르신들께서 감사하다고 손 잡아 주고 안아줄 때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 닿는 데까지 열심히 봉사할 생각입니 다.”라고 밝혔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