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안부터 제정까지

"조례언박싱"

제품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실제 사용까지 디테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언박싱(unboxing)’이 인기를 얻고있다.
처음 느끼는 설렘, 정보를 공유하는 기쁨을 만끽하는 것처럼 우리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법률인 ‘조례’를 상자에 담아 소개한다.

산업경제위원회

세계 바이오산업의 중심 인천을 만든다

인천광역시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어떤 조례인가요?
인천 지역경제를 선도할 바이오헬스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헬스산업은 생명공학, 의·약학 지식에 근거하여 인체에 사용되는 제품을 생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입니다. 의약품, 의료기기 등 제조업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등 의료·건강 서비스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왜 만들게 됐나요?
바이오 시장 확대와 더불어 차세대 먹거리로 바이오산업이 부각됨에 따라, 인천지역 경제를 선도할 ‘바이오헬스산업’을 통해 한국이 글로벌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만들게 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및 지원 종합계획 수립 ▲ 바이오헬스 기업 및 재정지원 규정 마련 ▲자문기관인 인천바이오헬스밸리 추진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규정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기대효과는?
인천시 바이오헬스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인천이 세계 바이오산업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대표발의 강원모 의원 발의의원 : 김희철, 김강래, 조선희, 이용선, 김준식, 김성준, 김국환, 임지훈 의원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