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소통하는 공감하는

"인천시의회"

인천광역시의회는 현장을 찾아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견을 바탕으로 열린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각종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다닌 부지런한 발걸음을 쫓아보았다.

문화복지위원회

인천시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겠습니다

  • 제269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제4차 문화복지위원회제269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제2차 행정안전위원회
  •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 현지시찰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성준)가 시민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조례를 제·개정하였다. 위원회는 제269회 임시회 기간 동안 「인천광역시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충전기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한 8개의 조례안을 처리하였다. 이들 조례안에는 5·18 민주유공자 지원과 지역사진관 활성화, 인천 예술인의 복지증진, 청소년활동 지원에 관한 내용 등 시민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관련된 사항이 포함되었다. 이와 함께 위원들은 저출산·고령사회에 대비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인천을 만들기 위한 「2021년도 인천시 저출산 대응 계획」을 살피는 등 효과적인 저출산 정책 시행을 주문하였다.

코로나19 돌봄공백 최소화를 위한 인천형 복지를 꼼꼼하게 살피겠습니다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 현지시찰제269회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 현지시찰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3월 11일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 현장을 찾았다.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이하 인천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해 12월 인천복지재단의 복지정책 연구개발 기능과 사회서비스원의 현장서비스 지원기능을 융합해 확대 개편되었다. 특히 인천시사회서비스원은 코로나19에 따른 아동·노인·장애인 대상 긴급돌봄 사업과 전국 최초 긴급돌봄 방문간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는 인천형 복지 정책과 돌봄서비스 모델개발 등 사회서비스원의 다양한 활동을 점검하고, 지역복지플랫폼 기반 마련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