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안부터 제정까지

"만화로 보는 조례언박싱"

제품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실제 사용까지 디테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언박싱(unboxing)’이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 느끼는 설렘, 정보를 공유하는 기쁨을 만끽하는 것처럼 우리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인천시 ‘조례’를 소개한다.

문화복지위원회

인천광역시 시립예술단 설치 조례(일부개정)

명예퇴직제도

어떤 조례인가요?
인천광역시시립예술단에 명예퇴직제도를 도입해 시립예술단원의 선순환을 유도하고, 시립예술단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항을 개정했습니다.

왜 만들게 됐나요?
시립예술단원의 정년 연장에 따른 단원의 고령화 및 실력저하 등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인적 자원의 효율적 관리 및 선순환을 위해 명예퇴직제도의 도입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주요 개정 내용은?
시립예술단원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미비 사항 보완에 중점을 둬 조례의 일부를 개정했습니다. 명예퇴직수당 지급상황의 범위를 조정하고, 단원 운영이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징계위원회를 신설해 시립예술단원으로서의 품위를 높이고, 정당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규정했습니다.

기대효과는?
기존 시립예술단원 운영에 미비했던 사항들을 전체 보완하고, 명예퇴직제도가 없어 고령화 되고 있던 단원 운영에 퇴직제도와 관련한 복지를 마련하여 효율적인 단원 운영 근거를 마련했습니다. 시립예술단원 운영이 활성화되고, 그에 따라 인천광역시시립예술단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습니다.

대표발의 전재운 의원 / 제안의원 : 조성혜, 박성민, 김종인, 이병래, 백종빈, 안병배, 김국환 / 발의연월일 : 2021년 1월 18일
그림
김종채 작가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