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안부터 제정까지

"만화로 보는 조례언박싱"

제품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실제 사용까지 디테일한 정보를 보여주는 ‘언박싱(unboxing)’이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 느끼는 설렘, 정보를 공유하는 기쁨을 만끽하는 것처럼 우리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인천시 ‘조례’를 소개한다.

건설교통위원회

인천광역시 주차공유 활성화에 관한 조례

주차공유

어떤 조례인가요?
인천광역시 내 부족한 주차공간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주차공간의 효율적 사용을 통한 경제적·사회적 이익을 실현합니다.

왜 만들게 됐나요?
지역 내 주차공간 부족으로 불법 주·정차가 증가해 도로 이용에 많은 시민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비효율적으로 사용되는 주차공간 문제가 심각하여 이를 해소하기 위해 주차공유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시는 5년을 주기로 주차공유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해야 합니다. 그 관련 사업으로는 ▲주차공유 플랫폼 구축·운영 ▲주차공유에 관한 인식개선 및 활성화 등을 위한 홍보 ▲그밖에 주차공유 활성화를 위해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으로 규정해 주차공간의 효율적 사용을 도모합니다.

기대효과는?
원활한 주차공유 운영과 효율적인 주차공간 마련으로 시민의 도로이용불편과 주차공간 확보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표발의 박정숙 의원 / 제안의원 : 김성준, 이용선, 이병래, 조선희, 이용범, 김희철, 정창규, 안병배 / 발의연월일 : 2020년 9월 29일
그림
김종채 작가

목록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