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난 해소를 위한 노력
"인천대공원역"
이인교 의원 - 남동구 제6선거구 (만수2동, 만수3동, 만수4동, 만수5동)
불법주차 되어있는 도로
역 하부 주차장2,665,463㎡에 달하는 넓은 면적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인천대공원은 인천 시민은 물론 타 지역 주민들도 즐겨 찾는 대표적인 관광 명소다. 그러나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공원 인근의 주차난 문제도 함께 대두되고 있다.
현재 인천대공원역 하부에는 주차장이 조성돼 있으나, 규모가 작아 많은 차량을 수용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아울러 도로 변에 불법으로 주차되어 있는 화물차로 인한 안전 문제 역시 고려되고 있다. 이인교 의원은 화물차를 주차할 만한 공간이 없어 불가피하게 불법주차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인천대공원역 하부 주차장을 일반차량과 화물차용으로 구분해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주차장 조성이 논의되고 있는 부지
주차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천대공원역 철도 하부 공간을 활용한 일반·화물 주차장 설치가 논의 중이다. 해당 부지는 인천시 소유로, 조성 예산만 확보되면 비교적 빠르게 사업 추진이 가능하며, 대공원과 만수산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주차 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불법 주차 차량으로 인해 사고 위험이 높았던 도로 환경이 안전하게 정비되고, 방문객들이 늘어나며 지역상권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인교 의원은 항상 현장에서 답을 찾는 자세로 주민 한 명 한 명의 생활에 실질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