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뉴스

인천시의회는 인천시 15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인천시정연구네트워크와 함께 정책 발굴 및 토론을 위한 ‘2025 인천광역시의회 정책토론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15개 공공기관 대표, 의정발전자문위원회 분과위원, 입법영향분석위원, 관계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각 상임위원회별로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 토론 주제 >

인천시의회는 제6회 푸른하늘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인천의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및 유공자를 격려하고 표창을 수여했다.
*‘푸른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제안해 지정된 최초의 유엔 기념일이자 국가 기념일이다. 기후 위기 시대에 대기환경 개선의 중요성을 알리고 행동하기 위해 지정됐다.

인천시의회가 중앙정부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노선 추가정거장 설치‘ 및 ‘중앙·지방 재정 불균형 해소를 위한 지방교부세율 인상‘을 촉구했다.

인천시의회 정해권 의장이 시민사회단체로부터 특별지방행정기관 지방 이양 및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결의문 채택 건의문을 전달받았다.

인천시의회는 송도센트럴파크에서 열린 2025 인천 청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지역 청년들을 격려하고 표창을 수여했다.

인천시의회는 제75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 거리 퍼레이드에 참석해 참전용사의 희생을 되새기고 인천시민들과 평화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