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17(목) ** ]
남촌농산물도매시장 시설 파손 문제에 대해서
남촌농산물도매시장을 관리하는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가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세금을 낭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건물, 게이트, 엘리베이터, 화장실 문짝 등등
사용자들의 부주의로 파손된 것이 명백한데 수개월간 방치하다 수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CCTV카메라가 수백수천대가 존재하는데 손상시킨 사람을 찾기란 매우 쉬운 일입니다.
아마 현장에 나가지 않아 파손된 사실을 모르거나 찾기 귀찮아서 방치하는 게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듭니다.
또한 손상시킨 사람에게 수리비를 부담하게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못 찾으면 예산이 낭비되는 것입니다.
손상시킨 사람에게 원상회복을 해도 언제 걸릴지 모르는 일이니
관리사무소에서 문제 발견 즉시 수리하고 구상권을 청구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관리사무소는 화장실 문짝이 떨어져도 몇 달, 첨부 사진과 같이 위험한 상태인데도 수리하는데 몇 달이 걸렸습니다.
수리비용이 적은 돈이 아닐 겁니다.
의원님들께서 관리사무소가 제대로 일을 하지 않아 예산을 얼마나 낭비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제대로 일을 하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귀하께서 제기하신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 시설물 파손 문제에 대해 해당기관인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에 문의한 결과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현재 관리사무소에서는 도매시장 내 시설물 파손 시 CCTV를 활용하여 행위자 파악 후 사고원인 및 행위자가 명확할 경우 원인자부담에 따른 시설물 원상복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다만, 행위자의 인적 사항(개인정보)을 식별하기 위한 과정에서 필요한 행정절차와 확인 이후 시설물을 원상복구 하는 과정에서 자재 수급이 다소 지연되는 등의 일련의 시간으로 인해 원상복구 조치가 지연되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 아울러, 귀하께서 첨부하신 현장의 시설물 보수는 원인자(행위자)부담에 따라 붙임과 같이 처리되었으며, 향후 도매시장 내 시설물 파손 시에는 조금 더 조속히 대응하여 귀하의 민원 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으니 도매시장 이용 간 불편한 점이 있으셨다면 널리 이해 있으시길 바랍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032-440-6984)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12.01 전문위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