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1.09(목) 박** ]
지자체 기만하고 LH의 독단적 시공, 원당태리 3번고가 절대반대
주민생명 위협하는 원당태리 3번고가신설 반대합니다.
안녕하세요 aa10-1 블록 예비 입주민입니다. 주민생명을 위협하는 원당태리 3번 고가도로 신설과 관련하여 반대 성명을 내오니, 조속한 민원처리 부탁드립니다.
1. 원당태리 드림로 3번 도로를 신설하여도 교통량 완화 자료에 타당성이 부족합니다.
- 2022년 7월 신동근의원 주민간담회 당시, ‘원당태리 3번고가도로 신설’이 되어도, 교통량 완화엔 큰 차이가 없음을 직접 인정하셨습니다.
LH는 피해/이해당사자들을 배제하고 일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채 도로개발을 강행하였습니다.
- 지자체와 피해자들을 무시한 채 국토부 승인을 받아 일부 교통망 구축 작업을 강행한 점에 대하여 사과하십시오.
해당 고가도로 신설시 금호어울림 및 e편한세상 웰카운티 옆 도로~고가도로 램프 부분까지 통행량이 증가하여 초등학생 아이들의 안전이 위협됩니다.
- LH 검단사업부 담당자 역시 동의한 부분입니다.
2. e편한세상 웰카운티 입주민들은 24시간 비산먼지와 소음으로 인하여 생명권이 침해되며 개인권이 침해됩니다.
- 해당 고가도로 신설 관련하여 방음터널을 구축예정이시라 말씀하셨지만 방음터널로는 데시벨이 모두 저감되는 것은 아니며, 비산먼지로 인한 생명권 위협 관련하여 어떠한 후속 조치도 취해지지 않을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 비산먼지로 인하여 호흡기질환,중대질환 등 질병 발병률에 대하여 어떠한 역학조사 계획도 없음을 LH 검단 사업부의 입장으로 확인하였습니다.
3. 일부 지역주민과의 갈등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 LH 검단사업부는 민원답변시 주변 단지의 ‘경관침해’ 등의 이유로 민원이 폭주하여 해당 고가건설사업이 어려워질 수 있음을 시사하였습니다. 단지 입주자들의 이기적인 행동으로 선동하여 e편한세상 웰카운티 및 반대 아파트 입주민들은 ‘님비’/‘집단이기주의’ 로 비춰져 입4. 주민들의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각합니다.
명확한 근거도 없이 국민신문고 답변은 개인 실무자 의견으로 답변하였습니다.
- 타당성을 체크하지 않고, 근거가 부족한 채 개인 사견으로 민원 응대를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십니까
원당태리 3번 고가도로 신설과 관련하여 저희 입주민들은 동위치 할 것 없이, 모두 반대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사실 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인천시 도로과가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해결하시려 노력하시고 계시지만 LH 검단사업부와 국토부의 이해되지 않은 승인과 착공이 불쾌하며 입주 전부터 공포심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검단신도시 주민들과 더 이상 저열한 수를 쓰시며 갈라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입니다. 시정이 필요한 부분, 사과가 필요한 부분에 있어 더 이상 감추지 마시고 적극 해명하십시오. 행정절차상 미비했던 부분에 대하여 적극 시정이 없을 시 저희 입주자들은 해당 고가신설 관련하여 행정소송과 공론화까지 감안하고 있습니다. 현명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박**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1.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귀하 등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검단~드림로간 도로와 3번도로 연결 입체시설(유현사거리 구간)’건에 대하여는
관련 기관(부서)인 인천광역시 도시개발과, 도로과 의견을 확인하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더 궁금한 사항 및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도시개발과 및 도로과(이진성 주무관 440-3322, 박주열 주무관 440-377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검단~드림로간 도로(舊 원당~태리간) 유현사거리 부근 입체화(고가 또는 지하차도 등)에 대해서는
우리 시 정책(도로)방향과 도시환경 개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관련기관(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도시공사) 등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최적의 방안을 강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아울러, 우리 시의회에서도 집행기관(인천광역시)이 적법하고 합리적으로 행정을 집행하고 있는지에 대해
감시하는 감시기관으로서 관심을 가지고 살펴 볼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끝.
[ 2023.11.24 전문위원 ]